MODELING

 

 surface

basic1

 

 

 

면을 만드는 기본적 방법은 "선"이 이떤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면1을 만드는 과정이다..

이 "어떤한 방향"이 어떤 값을 이루고 있는가에 따라 면은 많은 변화를 가지면서 형성될 수 있다.

또 다른 명령은 두 개의 선 사이에 면을 형성하는 과정이다.

여기에서 주의 할 것은 "시작점과 끝점이 어떻게 만나면서 면을 형성할 것인가 "이다.

 

 기본적인 선을 만들려면 시작점과 끝점이 있어야 한다.

이것을 직선이라 부르며, 시작점과 끝점 그리고 중간의 한점이 더 있는 선을 곡선의 기본이라 부를 수 있다.

 모델링시 직선(line)은 사용하지 않으며, 곡선(curve)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
 

 

다음의 개념은 면의 모서리 형태를 만드는 사람의 원하는 형태로 형성하는 방법이다.

기본적인 면의 모서리 갯수는 3개이며 이것의 모서리는 선으로 이루어져 있다.

 

Polygon 과 NURBS와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.

 

 

 Polygon Type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NURBS Type

 3각형의 면은 면의 기본적인 형태이며 이것을 응용한 폴리곤 타입(POLYGON)의 모델링 방식도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이다. 다만 제품의 가공은 불 가능 하다고 볼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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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계속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POLY DESIGN